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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Other

[폭스바겐 폴로] 도시는 스타일이다. 폭스바겐 폴로 1.6 TDI R-Line

출처 폭스바겐 클라쎄오토 | Klasse Auto BLOG

원문 http://vwblog.co.kr/130167399498

 

 

 

 

지난 4월 25일 오전, 각 전시장으로 폭스바겐 폴로 1.6 TDI R-Line 전시차가 들어왔습니다.

오늘 소개 드리는 폴로는 티구안 그레이 컬러와 동일한 페퍼그레이(Color code U5)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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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차량의 위치를 선정하고 영업직원분들이 열심히 차량의 광을 내고 외관 청소를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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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들어온 폴로는 R-Line 으로 적용되어 외관이 무척이나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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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 오너 분들이 가끔 붙이시는 헤드라이트 윗 라인(일명 눈썹?)이 폴로에서는 라이트 내부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로써 눈매가 날카롭게 보입니다.(헤드라이트 위 본넷과 맞닿는 부분에 있는 매트한 검정 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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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Line 바디에 맞게 프론트 립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무광 검정이라니!! 와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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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Line의 상징인 “Mallory” 알로이 휠

티구안, 투아렉 R-Line에 적용된 말로리 휠은 정말 세련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로코 R-Line 에도 말로리 휠이 장착되면 지금 현재 시로코 적용되어 있는 루가노 휠과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줄 것 같기도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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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로의 리어 부분을 훌륭하게 장식하는 테일램프

폭스바겐 디자인 DNA가 적용된 디자인이라 어디 한군데 흠잡을 곳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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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 가격에 머플러 팁까지 달려 있다니 참으로 배려 돋는 부분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리어 범퍼에서 살짝 빠져있는 디퓨져는 스포티한 폴로 R-Line의 실루엣의 끝을 완성해 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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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심 R-Line으로 나온 모델이라서 시로코 R, 더 비틀 처럼 유광 블랙의 사이드 미러를 예상했지만,

기존 모델들과 같이 바디 컬러의 사이드 미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사이드 미러의 시안성을 폭스바겐이 타 독일 브랜드에 견주어 손색 없는 것은 이미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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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Line의 상징. 사이드 실 역시

폴로만의 매력적인 실루엣을 완성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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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외관 정리가 끝난 폴로의 윗 모습입니다.

가격 때문인지 선루프는 미적용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외부에서 보는 것 보다 넓은 공간 때문에 선루프 없는 정도는 큰 흠이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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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전시차량의 상징.

네임 플레이트가 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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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봐도~ 뒤로 봐도

이 녀석의 태생은 폭스바겐임을 엠블럼을 보지 않아도 알수 있습니다.

 

폭스바겐 DNA 디자인은 바로 이렇게 질리지 않는 매력을 가지고 있음을 또 한번 보여 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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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답한 느낌을 전혀 느낄 수 없는 프론트 윈도우를 보시고, 차량의 인테리어를 살펴 보시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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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부분은 골프 1.6 TDI BlueMotion / Jetta 1.6 TDI BlueMotion 에서도 볼 수 있었던,

아주 심플한 디자인의 운전석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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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로에게는 같은 크기의 계기판이 크게 느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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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CD-310 오디오 데크가 달려 있습니다.

이 부분은 구매시 국산차와 비슷하게 한국형 네비게이션을 추가적인 옵션으로 장착하여 출고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vwblog.co.kr/130167199103 를 클릭하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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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작이 간편하고 먼지 필터가 장착된 클리마틱 수동 에어컨

단시간에 실내 공간의 온도를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에어컨입니다. 대기 환경에 유해한 CFC(프레온 가스)없이 작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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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의 혁신적인 듀얼 클러치 변속기인 DSGⓡ는 변속기 개발 역사 중 가장 획기적인 이정표로 기록될 것입니다.
이 놀라운 변속기는 단 0.02초 안에 운전자조차 거의 인식을 못 할 정도로 매끈하고 부드럽게 변속합니다.

 

특히, 폴로에 적용된 7단 DSG®는 1.6 TDIⓡ 엔진과 함께 조화를 이루어 탁월한 연비와 함께 놀라운 성능을 제공합니다.

가속페달을 밟자마자 민첩하게 반응하는 엔진과 변속 기어는 Polo 주행의 즐거움을 배가시켜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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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비틀과 동일하게 AUTO 라이트는 적용되지 않았네요.

AUTO 라이트를 사용하시던 분은 아주 살짝 불편하실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께는 이 또한 흠잡을 부분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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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폴로는 스페인에서 만들어 집니다.

독일에서 만들어 지지 않는다고 해서 폭스바겐의 안전성과 내구성을 의심할 필요는 없습니다.

깐깐하고 꼼꼼한 독일 폭스바겐에서 검수하고 제작 공정 자체를 그대로 가져다 가기 때문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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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뜰하게 수납을 할 수 있는 글로브 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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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nzie" 패브릭 시트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폴로의 시트는 부드러운 촉감의 패브릭 소재를 사용해 편안함을 더해줍니다.
스타일리시한 분위기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마감처리도 인상적입니다. 또한 편안한 주행을 위해 운전석 시트는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운전자와 승객을 위해 마련된 컵홀더는 매우 실용적이며 앞 좌석 도어 음료수 홀더를 비롯해 모든 도어에는 보관함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폴로에는 중앙 잠금장치가 있어 편리함을 더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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덩치 큰 사람에겐 살짝 아쉬운 2열 시트입니다.

뭐.. A0 세그먼트에서 이정도면 대궐수준이지만, 타 세그먼트에 비해선 한없이 아쉽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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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로스러운 2열 컵홀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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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부분이 폭스바겐을 가장 처음 알게 되면서 너무 매력적으로 다가온 부분입니다.

트렁크를 열때 엠블럼을 움직인다고 생각을 했다는 것 자체에 저는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골프, 파사트, CC 등과 같이 엠블럼이 곧 트렁크 오픈 버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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깔끔한 수납 공간.

뒷자석 시트는 6:4 접이가 가능하며 길이가 긴 물건도 편리하게 적재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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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가장 부러운 부분!!!

스페어 타이어와 트렁크 중간에 있는 비밀의 공간!!

 

이부분에 드라이빙 슈즈, 세차 용품 등 지저분한 녀석들을 넣고 닫으면 끝.

깔끔한 트렁크를 유지할 수 있는 비밀의 공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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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연비 18.3 km/L(도심 16.4 km/L , 고속도로 21.3 km/L)

골프 1.6 TDI BlueMotion 에는 적용되어 있는 BlueMotion Technology 가 폴로 1.6 TDI R-Line 에는 적용이 되지 않아서

0.3~0.8 정도의 연비 차이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A 세그먼트와 A0 세그먼트의 차이를 봤을때 절대로 나쁜 연비는 아니라는 점을 꼭 아셔야 합니다.

 

 

 

세로로 긴 내용의 사진과 글을 읽으면서 여러분은 어떤 점을 느끼셨나요?

 

폭스바겐에서 2535세대를 노리고 가지고 온 폴로 1.6 TDI R-Line은

그 가치를 인정받고 베스트 셀링카에 오르는 것은 시간 문제라는 것을 느끼지 못하셨나요?

 

아직 못 느끼신 분들은 클라쎄오토 전시장에 방문하시어, 다양한 이벤트도 참가하시고,

폭스바겐 폴로 R-Line을 직접 눈으로 보시고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폭스바겐 클라쎄오토 전시장

강남신사 02)516-0033압구정 02)512-0040역삼 02)553-6733
일산 031)904-4400수원 031)284-3030

 

 

 

폭스바겐이 만들고

클라쎄오토가 책임집니다.

www.klasseauto.net

 

Reference : Volkswagen Klasse Auto.

Photo by DH Kim.